번역 Translate

부평에서 간암 환자가 가야 할 병원 찾기 후기

간암 치료, 부평 성모병원 또는 서울 4대 병원

간암 치료 병원 찾기

인천뿐만 아니라 서울이 아닌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의료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것 같다. 부평에 살고 있으면서 간암 판정을 받고 치료를 받을 병원을 찾는 것은 정말 어려웠다. 

간암 진단 병원

요즘은 건강의료보험 공단에서도 시행하는 암진단이 많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간암 진단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 간단한 혈액검사로도 간암의 이상 증상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이상을 깊이 생각하지는 않는 것이 문제다.

혈액검사

건강검진에서 시행하는 혈액검사를 통해서 간 기능을 체크를 할 수 있는데, 간 기능은 떨어져 있으면 간암의 의심해 볼 수 있다. 간 기능은 그날 컨디션에 따라서도 일시적으로 떨어질 수 있으나, 혈액검사를 통해서 간기능이 떨어져 있으면, 최소한 초음파나  CT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이는 중급 병원이상에서 가능하다. 만약 CT나 MRI를 통해서 간암을 확진받는다면 치료 받을 병원을 빠르게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간암 도식도
간암 도식


간암치료 병원 찾기

부평, 또는 서울 병원

간암이 확진되면, 치료를 시작해야 하는데, 부평뿐만 아니라 인천에서는 제대로된 간암 치료를 위한 병원을 찾아보기 힘들었다. 그나마, 부평에 살고 있다면 두가지 옵션이 있다. 하나는 인천 성모병원에 가거나, 서울에 있는 연대, 서울대, 가톨릭대 병원, 아산병원 소위 서울 4대 병원을 가는 것이다. 간암의 상태가 나빠질 수록 서울로 가는 것이 도움이 더 될 수 있다.

서울에 있는 병원을 권하는 것은 부평에서, 인하대병원을 가는 시간이나, 연대 세브란스 병원에 가는 시간이 비슷하게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비슷한 거리면 더 좋은 의료서비스를 받는 것을 권하고 싶기 때문이다.

간암치료 방법

말기 간암

간암의 특성상 가슴에 통증을 느껴서 병원을 내원했다면, 이미 간암 상태가 상당히 진행되었을 수 있다. 이 시점에서의 간암치료는 인천에서 제대로 치료할 수 있는 곳이 없어 보인다. 간암에 손을 대기 보다는 조용히 남은 생을 정리하는 권유를 받게 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그래도, 치료를 시도해 보기를 원한다면, 서울에 있는 큰 병원을 가는 것이 좋다. 항암 치료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간암은 간암의 크기, 전이정도, 환자의 나이, 건강상태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서 치료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큰 병원일 수록 다양한 방법의 시술과 수술이 가능하고, 전문 의사 선생들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다.

초기 간암

운이 좋게 건강검진 등을 통해서 초기의 작은 간암을 발견했다면,  서울까지 가지 않아도 치료를 할 수 있다. 간암의 가장 확실한 치료방법은 수술로 제거를 하는 것인데, 이 방법은 의외로 많은 병원에서 잘 시행되기 때문에 인천에서도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굳이 서울까지 갈 필요가 없다. 


요점을 말하면,

복통이 생겨서 병원에 갔는데, 간암 진단을 받았다면, 바로 구급차를 타고 연대 세브란스 병원이나, 서울대 병원 응급실로 가는 것을 권한다. 부평에서 서울대 병원 응급실까지 빠르면 30분이면 갈 수 있다. 


부평 사설 구급차 이용 후기

환자 입원준비물 구매 및 사용 팁

부평 세림 병원 말기암 환자 입원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