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Translate

부평 노천골, 숯불 갈비 맛집

가족 단위 외식을 위한 갈비집,

연말 연시 부평 집 근처에서 조촐한 모임을 갖기로 하고 괜찮은 고기집을 찾았다. 고민을 하던 중 오기로 한 지인의 추천으로 갈비집 노천골을 찾았다. 얼핏 이쁜 주택같은 건물 외형이 관심을 끌었고, 고깃집 같지 않은 깔끔한 내부도 마음에 들었다. 가족단위 손님이 왜 많은지 알 수 있었다.

1. 노천골 생갈비

1) 소갈비 메뉴

노천골은 갈비 맛집이다. 소갈비 종류로는 안동식 마늘갈비, 포천식 이동갈비, 수원식 우대갈비, 눈꽃생갈비가 있다. 전국에 유명한 갈비 스타일을 다 모아 놓아서 맛은 별로이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그렇지 않다. 중요한 것은 고기의 맛인데, 고기가 맛있다. 포천식 이동갈비와 생갈비를 먹었는데, 생갈비가 맛이 좋았다. 기본이 튼튼하다는 이야기이다. 물론 포천식 이동갈비도 맛있었다.

- 가격

소갈비의 가격은 1인분에 29000원이다. (종류별로 무게는 조금씩 다르다.)

2) 원산지

가격이 조금 저렴해 보여서 확인을 해 보았는데, 소고기의 원산지는 "미국산 최상등급 CAB" 이라고 표시되어 있다. 갈비 메뉴에 바로 표시되어 있지 않고, 메뉴 뒷쪽에 다른 식자재오 같이 원산지 표시가 별도로 되어 있었다. 아무래도 미국산 소고기에 대한 거부감을 고려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하지만, 미국산이라지만, 고기맛은 훌륭했다.

3) 기타 메뉴

돼지 갈비류와 식사 메뉴도 따로 준비 되어 있다. 

2. 노천골 예약

저녁 모임이지만 이른 시간에 노천골에 갔기 때문에 테이블 하나를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얼마지 나지 않아서 테이블이 모두 만석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맛집 증명의 순간이었다. 다음에 올 때는 예약을 하는 것이 좋겠다는 것을 몸소 체험을 했다. 예약 안내를 찾아보니, 네이버 플레시이스에서 예약이 가능하다고 한다.

- 예약방법



노천골 입구와 갈비 메뉴
노천골 소갈비

3. 노천골 부평본점 

1) 위치

노천골은 행정구역상에 부평이지만, 우리가 보통 부평이라고 이야기하면 부평역 부근을 이야기하는 것을 생각하면, 거리가 좀 떨어져 있는 곳에 위치한다. 아무래도 멀리 있는 친구들과 모임을 하기 보다는 동네 지인들 모임을 하는 장소로 적당해 보인다. 부평 동아아파트 2단지 후문으로 나가면 길건너에 있어서 동아 아파트 모임으로 좋지 않을까 싶다.

주소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흥로 257-5

지도




2) 주차

노천골은 한가지 문제가 있는데, 주차가 좀 불편하다. 식당이 굴포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넉넉한 주차 공간이 있지 않다. 가게 앞 굴포천 옆에 주차를 해도 되지만, 자리가 별로 없다. 가게에서 좀 떨어져 있는 주안 장로교회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고, 아니면 큰 길가에 세워두는 방법이 있는데, 주차 단속 때문에 그다지 추천하지 못한다.

4. 별점

4.5 점 / 5 점, 주겠다. 주차가 조금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