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Translate

yes24 중고책 gs25 택배 송장 오류

중고책 판매를 위한 편의점 택배 발송 팁

부평에는 많은 편의점이 있고, 이 편의점들은 대부분 택배를 취급하고 있다. 그런데, 가끔 온라인으로 등록한 송장이 편의점에서 정보없음 오류가 나올 때가 있다. 이 때는 같은 브랜드 말고, 다른 편의점 브랜드를 이용해 보는 것을 권한다. 다행히 부평에는 많은 편의점이 있다.

yes24 중고 서점 이용하기

yes24 중고서점에서 팔고 싶은 책을 등록을 하고, yes24에 책을 보내주면 된다. 다른 과정은 생략하고 yes24에 택배 보낼 때 발생하는 송장 문제에 대해서 적어본다.

택배로 중고책 보내는 방법

택배사 픽업

yes24에 중고책을 보내는 방법은 주로 택배를 이용하는 것이다. Yes24의 옵센을 살펴보면, 택배 회사 직원이 집에 방문해서 픽업해 가는 방법이 있는데 이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무거운 책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고, 중간에 문제가 생길 일이 없기 떄문이다. 하지만, 집에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편의점 택배

부평에는 많은 편의점이 있는데, 대부분 택배를 취급한다. 집에서 가까운 CU나 GS25 편의점이 있다면, 편의점에서 중고책을 발송하는 방법은 좋은 수단이 될 수 있다. 내가 편한 시간에 중고책이 들어있는 택배를 들고 편의점에 들리면 되기 때문이다. 시간이 없는 사람에게는 편리한 옵션이다. 하지만, 가끔 여기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Yes24에서 책을 등록하고, 편의점 택배를 선택해 놓으면, 편의점에서 yes24로 가는 송장이 발급되어야한다. 그러나, 편의점에서는 가끔 송장 발급에 에러가 발생한다.

Gs25 택배 송장 오류 화면
Gs25 택배 송장 오류 안내


GS25 택배 발송

나의 경우, 알라딘과 Yes24에 대량의 중고책을 정리를 했고, CU와 GS25를 이용해 책이 든 라면 박스를 알라딘과 Yes24에 보냈다.  택배 기사의 픽업 시간을 기다릴 수가 없어서, 직접 박스들을 들고 GS25로 택배를 보내러 갔다. Yes24로 가야 하는 마지막 박스하나에 대해 택배 기계에서 송장 정보를 찾을 수 없다는 안내만이 나왔다.  집에 가서 YES24에서 편의점 설정과 송장 등록을 다시 시도해보고, yes24 고객센터 상담원과도 상담도 해보고, 다른 GS25 편의점에 가보기도 했지만,  이후 3시간 동안 바뀐 것이 없었다. 여름날 무거운 택배 상자를 가지고 여기저기 가지고 다니며넛 고생만 했다. 그래서, 그냥 CU로 갔다. 진작 처음에 문제 생겼을 때 CU로 가는 것이었는데 후회스럽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부평에 많은 편의점이 있다는 것이다. 


송장 발급 오류 발생시

CU 편의점 이용

GS편의점에서 송장발급 오류가 생기면 기계하고 싸우지 말고, 근처 CU 편의점을 이용하는 것을 권한다. 물론, 인터넷에서 택배 보내는 편의점 정보를 바꾸어 주어야 하는 불편함은 조금 있지만, CU쪽에서는 바로 송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해 보니 가끔 발생하는 일인 것 같았다. 근데, 해결방법이 제각기인거 같고, 명료하지 않다. 혹시라도 같은 문제로 고생하는 분이 이 글을 본다면 GS25를 포기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다고 것을 미리 말해 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