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문화로 문화의 거리, 태양광 스마트 벤치 설치
부평 태양광 재생에너지 컨셉 벤치
급한 핸드폰 충전은 태양광 스마트 벤치에서
부평문화로의 문화의 거리 조성사업이 거의다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재미있는 벤치가 새로 생겨서 눈여겨 보게 되었다. 일전에 부천 시청에 놀러갔다가 보게된 온열 벤치가 생각나서 자세히 살펴보았는데, 이 벤치는 재생에너지 사용 측면에서 앞선 의자였다. 따듯한 엉덩이는 아쉽지만, 핸드폰에게는 좋은 도움이 되는 유익한 태양광 스마트 벤치였다.
부평문화로 태양광 스마트 벤치
네이버에 검색을 하면 이미 많은 지자체에서 이 태양광 스마트 벤치를 설치한 곳을 많이 볼 수 있었고, 부평구도 여기도 동참을 한다. 예전에 온열 의장에 앉았을 때 추운날 따듯한 엉덩이가 좋았지만, 전기 에너지는 얼마나 사용할까 궁금했었다. 하지만, 이 태양광 스마트 벤치는 전기를 사용하지만, 필요한 전기를 태양광을 이용해 발전하는 컨셉이다
태양광 스마트 벤치 스펙
가격
네이버 검색을 해보면 해당 제품을 쉽게 검색을 해볼 수 있다. 세부 사양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 차이가 나지만, 대략 벤치 하나에 소비자 가격 500만원 정도이다. 비싼 가격 때문인지 부평문화로 새로 조성된 거리에 대여섯개 밖에 보이지 않는다.
발전용량
제조자 한축 테크 홈페이지에 따르면 발전량이 63 W/h로 핸드폰을 충전하기에 넉넉하다. 휴대용 태양광 충전 제품들을 살펴보면 발전용량이 터무니 없이 낮아서 사실상 무용지물인 경우가 많아서 , 이 태양광 스마트 벤치도 보기에만 태양광 발전인가 의심을 했었다. 하지만, 무선 충전을 사용해 본 결과 잘 작동되는 것을 보았다.
태양광 스마트 벤치 사용법
급한 핸드폰 충전
요즘 트렌드에 맞게 스마트폰을 충전 표시 위에 올려 놓으면 핸드폰이 충전이 잘 된다.
태양광 핸드폰 충전기 |
USB 전원
무선 충전이 아닌 구형 핸드폰도 USB 케이블이 있으면 충전을 할 수 있다. 의자 다리 한 켠을 보면, 구멍 안쪽으로 USB 단자가 하나 있다. USB 단자에는 덮개가 있어서 야외에서 접할 수 있는 수분에 대한 보호 장치도 잘 되어 있었다.
USB 충전 전원 단자 |
야간 LED 라이트
스펙상으로는 야간에 의자 밑으로 LED 등이 켜진다고 한다. 벤치 아래를 살펴본 결과 등이 있는 것을 확인했다. 저녁에 불이 점등되는지도 한 번 살펴봐야 겠다. 부평문화로는 야간에는 가게들이 늦게까지 불을 밝히지는 않기 때문에 심야에 켜 있으면 보행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태양광 스마트 벤치 및 LED 라이트 |
다양한 스마트 벤치가 필요
태양광을 이용한 벤치를 설치하다 보니, 햇볕이 잘 드는 자리를 선택한 것 같은데, 그늘이 없다. 여름에 땡볕에 앉아있을 생각을 하면 벌써 등에 땀이 흐른다. 가격이 부담이 있을 것이다. 굳이 비싸고 똑같은 벤치를 여러개 둘 필요가 있을까 생각이 든다. 차양 있는 것도 한두개, 엉덩이 따듯해 지는 것도 한 두개, 핸드폰 충전 벤치도 한두개 등 섞어서 설치를 했다면 보다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