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북구 도서관 처음 이용, 주의할 점
인천 북구 도서관 이용 후기
오랜만에 공부할 일이 있어서 집에서 가까운 북구 도서관 열람실을 찾았다. 동네 도서관은 거의 20여년만에 찾은 것 같은데, 옛날 도서관과 사뭇 달랐다. 도서관에 여러 시설이 있지만, 열람실 사용 후기만 남긴다.
인천 북구 도서관 |
북구 도서관 열람실
인천 북구 도서관은 신관과 구관이 있는데, 열람실은 구관에 4개가 있다. 모두 구관 2층에 있는데, 제1열람실과 제2열람실은 칸막이가 있는 열람실이고, 제3열람실은 칸막이 없이 트인 열람실이다. 제4열람실은 신관 3층에 있으면 작은 칸막이가 있다. 개인에 취향에 따라서 가면 된다.
노트북 사용
노트북이나 전자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제3열람실을 가야한다. 제1열람실과 제2열람실은 노트북 사용금지이다. 와이파이는 모든 열람실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제1열람실 사용 안내, 노트북 사용금지 |
열람실 좌석 선택
열람실 좌석 선택은 도서관 출입구에서 할 수 있다. 좌석 선택을 도와주는 좌석 발급기가 2대 준비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원하는 열람실의 좌석을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좌석 선택 기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인천 북구 도서관 홈페이지에 가서 회원을 가입해야 하고, 본인 인증을 받아야 한다. 보인 인증을 받아야 회원 바코드가 생성되고, 이 바코드를 이용해서 기계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북구 도서관 좌석 발급기 |
북구 도서관 와이파이 사용
도서관 내에서 와이파이는 사용이 자유롭다. 아무 곳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장소마다 와이파이 이름은 다르지만, 암호는 동일하다. 도서관 출입구에 와이파이 패스워드가 놓여 있으니 사진을 찍어 놓으면 편하다. 열람실이나, 휴게실 등에서 와이파이 사용이 편하다.
인천 북구 도서관 와이파이 비번 |
북구 도서관 점심 식사
처음 도서관에 가시는 분들이 준비해야 할 것이 점심이다. 일찍 도서관에 간다면, 점심을 준비해서 가는 것이 좋다. 도서관 구관 지하에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그러나, 매점은 없다. 점심 식사 거리를 가지고 와야 한다. 도시락을 가져 오던가, 도서관 앞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편의점 근처에는 분식점 등도 있다
조금 거리는 있지만, 근처 맛집을 가보는 것도 권해본다.
북구 도서관 열람실 이용 시간
북구 도서관 열람실 이용시간은 아침 6시부터 밤 10시까지이다.
기타 시설은 오전 9시부터 이용이 가능하고, 끝나는 시간은 조금씩 다르다.
빨간날은 쉰다. 정기 휴관일은 월요일이다.
인천 북구 도서관 가는 길
인천 북구 도서관은 부평구청 옆에 있어서 찾아가기 편하다. 인천 지하철 부평구청역이나, 부평구청 버스 정류장에서 내려서 5분만 걸어오면 된다.
주소
인천광역시 부평구 신트리로 21
위치
도서관 이용후기
요즘 카페에서 공부하는 시간이 많은데, 조금 부지런해 져서 도서관으로 가는 것이 더 낫겠다는 평가를 할 수 있었다. 카페도 공부하기 편하지만, 분위기가 산만하고, 자리 잡기가 힘들어서 좀 가기가 꺼려졌는데, 한번 살펴본 북구 도서관은 마음에 쏙든다.